본문 바로가기
정보

구글 애드센스 승인

by 십만원 2020. 9. 7.

며칠 전에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글을 썼는데요,..

100000won.tistory.com/40

 

구글 애드센스 신청

구글 애드센스를 한번 신청해 봤습니다 ㅋㅋㅋ 이렇게 웃는 이유는 당연히 심사에서 떨어질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ㅋ 경험상 한번 신청해 봤습니다. 그리고 신청 과정을 남겨봤어요. 우선 �

100000won.tistory.com

저는 당연히 안 될 거라고 생각하고 그냥 신청만 해봤거든요,..

근데 헐... 한방에 승인이 되어버렸네요;;;; ㅋㅋㅋㅋㅋ 올레! 판타스틱! 브라보! 맘마미아!!!!! 외쳐!!! 갓 구글!!!

 

뭐지..... 제가 쓴 글들이 그렇게 퀄이 좋은 것 같진 않은데.... 뭘까요... ㅋ

 

일단 현재 제 블로그의 스펙을 보면요,

 

2019.10.29. 개설 (개설된지 10개월 정도 됐군요)

2019.11.12. 첫 글 작성

총 34개의 공개된 글

누적 방문수 약 11,500 (3월부터 월 평균 1,500)

 

정도입니다. 별 거 없죠...?

 

11,12,1월에 23개의 글을 작성했고 이후로는 한두달에 하나꼴로 작성한 것 같습니다. 특히 4월 이후로는 약 4개월간 아무 글도 올리지 못 했어요.

최근 한달 내에는 8개의 글을 작성했습니다.

 

 

자, 그럼 얼른 광고를 붙여봐야겠죠? ㅎ

 

찾아보니까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.

1. 구글에서 자동으로 위치를 선정

2. 내가 광고하고 싶은 위치에 광고 모양을 결정

 

 

우선 1번 구글의 자동위치 광고의 설정 페이지를 볼까요.

애드센스에서 좌측의 광고 메뉴를 클릭하면 자동광고 게재 페이지가 보입니다. 제 사이트가 보이는데요, 연필 모양의 수정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그럼 광고 설정을 미리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여기서 오른쪽 상단의 자동광고 토글을 클릭하면 광고 옵션과 적용된 미리보기를 볼 수 있어요.

인페이지 광고의 휴지통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에서 광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.

 

근데 자동광고로 광고 삽입하면 오히려 역 효과 나겠더라고요... 앵커 광고나 모바일 전면 광고는 방문자를 몹시 짜증나게 할 것 같고 그나마 쓸만한 인페이지 광고도 삽입 위치가 제대로 된 게 없더란...

 

 

그래서 2번 제가 광고하고 싶은 위치에 광고 모양을 정해서 삽입하기로 했습니다.

notice.tistory.com/2299

 

구글 애드센스(반응형) 플러그인 오픈 안내

안녕하세요. TISTORY입니다. 구글 애드센스(모바일) 플러그인, PC용 플러그인에 이어 반응형 플러그인을 오픈합니다. 반응형 디자인의 스킨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편하게 애드센스를 사용하실 수

notice.tistory.com

 

티스토리의 설명에 따르면 먼저 애드센스에서 광고단위를 생성해야 한다네요.

애드센스에서 '광고 → 광고 단위 기준 → 디스플레이 광고' 를 선택합니다.

 

그럼 게재할 광고 형태를 지정할 수 있어요. 사각형, 수평형, 수직형이 있습니다.

 

광고 단위 이름과 형태, 광고 크기를 지정하고 오른쪽 하단의 '만들기' 버튼을 클릭합니다.

그럼 코드가 생성되는데요, 코드 복사 를 클릭해서 코드를 복사합니다.

 

이젠 티스토리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을 차례인데요,

'블로그 관리센터 → 플러그인' 으로 이동하면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.

 

저는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구글 애드센스 (반응형) 을 선택했습니다.

 

일단 글 제일 하단에만 광고를 붙여 볼께요.

광고 형태를 클릭하고 입력란에 아까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은 후 적용을 클릭합니다.

 

이렇게 하면 길어도 한시간 이내에는 광고가 보이기 시작할 거에요.

짜잔~ 

저도 이제 광고가 붙는 블로거군요 ㅋㅋㅋ

뭐 이걸로 수익이 날 거라고 기대하진 않습니다. 다만 글 쓰는 데 조금은 동기부여가 되려나요 ㅎ

 

혹시 한참 기다렸는데도 광고가 보이지 않는다면 본인 웹브라우저에 AdBlock 같은 광고제거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진 않은지 확인해 보세요~

 

댓글